문서 보낼 땐 문서 24
국민과 각 부처, 지자체, 공공기관 간 양방향의 문서 유통 서비스
강조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공문 제출 하세요!
문서24 신청 서비스
이용대상
- 기업 : 평상 시 자체 문서서식으로 작성하여 행정/공공기관 등에 등기/인편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던 문서
- 개인 : 행정/공공기관에 방문 또는 메일 등으로 작성/제출하던 민원성 문서
이용방법 : 문서24 회원가입
- 개인사용자 : 이메일 아이디, 카카오 아이디,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
- 법인/단체 사용자 : 아이디/패스워드 방식으로만 로그인
처리현황 조회
「문서24」 문서함 조회
문의처
헬프데스크 :
043-730-3124
운영시간 :
평일 오전9시 ~ 오후6시/토,일,공휴일 휴무
「문서24」 이용방법
문서를 보낼 때
-
1로그인-문서 보내기 메뉴
-
2문서 작성 및 발송
-
3수신기관 문서 접수
-
4문서처리현황 확인
문서를 받을 때
-
1로그인-문서함 메뉴
-
2받은 문서함 목록 확인
-
3받은문서 접수 처리
-
4접수 문서함 목록 확인
카카오톡으로 문서24를 알림 받고 싶을 때
-
1로그인-환경설정 메뉴
-
2카카오톡 수신 옵션 활성화
강조알림 발송 시점 - 보낸 문서 접수 시 / 문서 수신 시